꿈과 낭만의 기차여행 ´눈꽃열차´
눈꽃열차 여행상담 여행상담 Q&A
  • 아름다운 한국의 섬여행
  • KTX 레일텔
  • KTX 레일쉽
  • 투어레일과 함께하는 여행기획전

정동진



청량리 정동진 기차 : 정동진 눈꽃열차

영동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옥계역
과 안익역 사이에 있다.


1962 11 6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한 뒤, 같은 달 11일 역사를 준공하였다.

이후 여객과 화물 수송 업무를 담당하였는데, 인근에 강릉광업소를 비롯한 많은 탄광이 밀집해 있어 열차수송이 활발하였다.

그러나 정부의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으로 인해 이 지역 인구가 2,000명 미만으로 줄어들면서 1990년대 초부터는 열차가 거의 운행하지 않을 정도로 한산했다.


서울 광화문에서 볼 때 정동쪽에 있다하여 정동진으로 이름 지어졌으며,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이다.

1995
년 텔레비전 드라마 《모래시계》가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 촬영의 배경이 된 정동진역 일대도 전국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이 때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정동진의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들자 1996 1월 여객취급 업무를 잠시 중지하고 구내 모양을 변경해 이듬해 3 15일부터 업무를 재개하였다.

이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기 시작해 지금은 해돋이를 보면서 미래를 약속하는 젊은 연인들의 언약식 장소이자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탈바꿈하였다.


 



동해 바다열차 


코레일 바다열차

'동해 바다열차'는 겨울 바다를 즐기려는 분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열차입니다. 동해안 해안도로를 따라 '정동진~동해~삼척'을 달리는 특별 관광열차로 동해의 풍광을 기차 속에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겨울 바다가 보이는 창 쪽으로 의자가 돌려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가오는 연말, 해돋이 열차로 가장 많이 이용되기도 합니다.

꽉 막힌 도로 대신 운치와 낭만을 싣고 달리는 '기차여행'으로 추억도 만들고 색다른 경험도 해볼 수 있는데요. 기차가 지나는 역마다 새로운 매력을 느끼면서 겨울을 있는 그대로 느껴보면 어떨까요? 차창 밖으로 황홀하게 펼쳐지는 겨울 풍경이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어 중 거예요! ♡

 


 

여행상품

환상선 눈꽃열차Ⅴ(정동진역*백두대간 협곡*분천역 산타마을*부석사)-겨울바다 환상특급열차(당일)
당일 ,월,화,수,목,금, 69,000원~
왕복열차비,연계버스비,구간 열차비
정동진역 - 동해바다 해안선열차&백두대간협곡 산타열차 - 분천역 산타마을 - 부석사
강릉KTX 정동진 바다열차 & 오대산 월정사전나무숲길*추암촛대바위/묵호항.묵호등대 (당일)
당일 ,월,화,수,목,금, 79,000원~
왕복열차비, 연계버스, 바다열차료, 입장료
오대산 월정사전나무숲길 - 강릉바다열차 - 추암촛대바위(출렁다리) - 묵호항(묵호등대.논골담길)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k7788@k7788.co.kr Copyright ⓒ 2002~2018 K7788 Corp. All rights Reserved